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삶의정보

직장에서 사회생활 하는 몇 가지 방법

by 츄츄츄링 2023. 3. 3.

직장에서 사회생활 하는 법에 대한 몇 가지 팁! 내가 알고도 잘 되지 않는 것이 사회생활 속 배려인데요 몇 가지들을 그래도 알고 있다면 내 성격과 성향에서 맞지 않더라도 조금은 적절하게 대응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직장도 사회에서의 한 조직 문화인데요, 그곳에서도 사람들과 같이 일을 해야 하는 공간 이기 때문에 사회생활은 필수입니다.

요즘 MZ 문화 라고 해서 모두 다 삶을 그렇게 살아가고 있다고 생각하지 않지만, 그래도 서로가 다른 부분은 존재하는 거 같아요

그 가운데서도 변하지 않는 사회생활 팁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타인을 존중하기

직장에서 사회생활을 하는 첫 번째 핵심은 타인을 존중하는 것입니다. 다른 사람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그들의 생각과 감정을 존중해 주세요. 이는 충돌을 방지하고, 원만한 대화와 협업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내 감정이 나쁘다고 직장까지 가지고 와서 그 감정을 드러내는 행동이 가장 좋지 못한 태도이고 같이 일하는 직장 동료들을 배려하지 않는 행동이라고 생각해요.

 

2.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향상하기

직장에서는 많은 대화와 협업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좋은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갖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효과적인 대화를 위해 명확하고 간결하게 표현하고, 상대방의 의견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내가 전달하고자 하는 목적을 정확하게 이야기해 주는 것이 일을 서로 하는 과정에서는 명확환 커뮤니케이션 스킬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물쩍하게 이야기하는 것 보다는요

 

3. 원만한 대인관계 유지하기

대인관계는 직장에서 매우 중요합니다. 직장에서 일하는 사람들과 친해지는 것은 좋기도 하고 나쁘기도 한 거 같습니다. 업무와 개인적인 관계를 분리하는 것이 중요한데 너무 관계가 가까우면 일과 관계를 분리하기가 힘들게 됩니다. 공과 사는 구분해야 하는 것처럼 직장 안에서 내가 대인관계를 이어간다고 너무 가까이하는 것보다 적절한 선을 지키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4. 팀워크를 강화시키기

협업이 필요한 업무에서는 팀워크가 중요합니다. 서로의 강점을 파악하고, 각자의 역할을 분담하여 일을 처리하는 것이 중요해요 이를 통해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서로의 강점을 통해 업무의 시너지 효과를 높일 수 있기 때문이에요

 

5. 적극적으로 참여하세요

직장에서는 다양한 행사와 회의가 자주 열립니다. (회사마다 다르지만요) 이러한 행사와 회의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조직 내부에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기술과 지식을 확장하는 것이 좋습니다.

 

6. 문제 해결 능력을 강화하세요

직장에서는 매일 새로운 문제가 발생하고 생겨납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뛰어난 문제 해결 능력이 필요합니다. 문제의 본질을 파악하고 적절한 대처 방법을 찾아 실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7. 전문성을 강화하세요

직장에서 일하는 사람들은 전문성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그래야 업무와 관련된 최신 동향과 기술을 학습하고 자신의 전문성을 높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회사에서 필요한 인재가 될 수 있도록 자신의 분야의 전문성을 위해서 발전시켜 가는 것도 중요합니다.

 

더 다양한 팁들이 있겠지만, 우리가 회사에서 일을 하는 것은 월급을 받고 주어진 나 일을 완벽하게 수행하는 것만이 최고의 방법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회 그리고 조직 생활에서 이러한 팁들은 업무의 효율성을 높여줄 뿐만 아니라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서 속해 나 자신도 발전해 가는 하나의 인생의 인간관계라고 생각합니다. 더 뒤로 갈수록 서로 간의 관계와 배려가 사라지는 것 같아서 안타까운 거 같아요

모두가 그런 것은 아니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이 있다면 품어줄 수 있는 마음 또한도 가져야 한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그럼에도 이러한 인간관계에 스트레스를 받는다면 알려드리는 몇 가지 방법으로 스트레스를 해소시켜 보세요

 

1. 규칙적인 운동 하기

일상에서 규칙적인 운동을 하면 체력을 유지하고 건강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운동을 하면 스트레스를 감소시키는 호르몬을 분비할 수 있으므로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2. 깊게 숨쉬기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 깊게 숨을 들이마시고 천천히 내쉬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이를 통해 몸과 마음 안에 있던 응어리가 편안해지고, 스트레스를 풀 수 있습니다. 

 

3. 친구나 가족과 대화를 해보세요

스트레스를 받을 때는 가족이나 친구와 이야기를 나누는 것이 좋습니다. 자신의 마음을 털어놓고 상대방의 조언을 받아들이면서, 스트레스를 덜어낼 수 있습니다. 마음에 담아둔 이야기를 꺼내는 것만으로도 속에 있던 답답했던 것이 풀리게 되기 때문입니다.

 

4. 명상과 요가를 해보세요

요가는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명상을 하면 마음이 평온해지고 몸의 긴장이 풀리면서 자연스럽게 긴장된 스트레스가 풀리게 됩니다. 

 

5. 점심을 먹고 산책을 해보세요

사무실에서 나와 밖을 산책하면 자연에서 새로운 에너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산책을 하면서 햇빛을 받으면 비타민D가 흡수되면서  마음의 평정과 몸의 편안함을 느끼며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습니다. 

 

6. 취미 활동을 해보세요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서 취미 생활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취미를 즐기면서 생각을 덜 하게 되고  마음과 몸을 편안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7. 스트레칭

스트레칭은 몸의 긴장을 풀고 혈액순환을 촉진하여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자신이 하고 있는 일에 집중하기 전 스트레칭을 하면 몸이 이완이 되면서 일에 집중하기 좋기 때문에 스트레칭을 하면 업무효율을 올리는데 좋습니다.

 

위와 같은 방법들을 통해 회사에서 받은 스트레스를 해소하면서 이를 통해 보다 더 나은 업무와 삶의 질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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